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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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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확인서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정책자금신청 또는 경쟁입찰을 할 때 불리한 상황을 유리하게 바꿔주는 증명서가 있습니다.

바로 소상공인확인서입니다.

 

소상공인확인서는 정책자금신청을 할 때에는 선정에 가산점이 붙거나, 이자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쟁입찰을 할 때에도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은 기업에게도 기회를 주기 위한 정책적 배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이 매우 간단합니다. 따라서 소상공인 사업자라면 미리 발급받아놓고 준비해두시면, 활용할 일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정책자금신청, 국가지원사업신청, 경쟁입찰 등을 위해 올해 미리 발급해두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소상공인확인서는 딱 10분 만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에 들어갑니다.

메뉴에 보시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왼쪽 메뉴에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세요

 

 

 

 

 

 

 

2. 신청서 작성

- 첫 면은 정보동의라서 모두 동의하시면 됩니다.

- 두번째 면은 회사의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회사명, 기업유형, 대표자명, 사업자등록일, 주업종, 근로자 수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 세번째 면은 매출액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특이사항은 단위가 백만원이라는 점입니다. 잘못해서 과잉 매출액이 입력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하단에는 근로자수를 적습니다. 저는 1인 기업이라 모두 0을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4. 확인서 출력

신청이 모두 끝났습니다.

확인서 신청 내역이 바로 확인되며, 출력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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